top of page

위티 베이커리

Weety Bakery

 


 

가게의 첫 이름은 Sweety Bakery였으나, 지붕 위에 올라간 (턱)시도가 간판의 S자를 떨어트리는 바람에 Weety로 확정되었다.

 베이커리의 빵 중에 절반 이상이 특별한 효능을 갖고 있는 마법 제품들이다. 제품별로 기재된 주의 사항을 따르지 않을 경우 효능이 전부 발휘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진열대 앞에는 경고문이 붙어 있다.  

 

<상품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일절 책임지지 않음.>


 이 마법 빵을 판매한 후, 누군가 섭취해야만 마법사들은 힘을 얻을 수 있다. 현재는 우리가 살던 지구의 시간을 멈추었으므로, 다른 세계에 빵을 내다 파는 중이다.

 베이커리의 진열대 앞쪽에는 효능 없는 일반 빵들이 진열돼 있다.

마법 효능이 있는 빵들은 뒤쪽에 따로 진열되어 있다.

[정원]

 베이커리의 뒤편에는 큰 정원이 딸려 있고,

부엌의 쪽문을 통해 정원으로 드나들 수 있다.

정원으로 통하는 문에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스티커가 붙어 있다.

 

[오븐]
 베이커리의 오븐은 특별하다.

평소에는 빵을 굽는 용도로 사용하지만, 특정 온도로 맞춰 놓고 문을 열면 마법의 방이 열린다.

 베이커리는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다. 조건만 충족된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찾아올 수 있는 장소이므로 공간에 큰 제약을 받지 않지만, 그 마법 같은 일은 국경을 넘지 않아 대한민국 안에서만 발생 가능하다.


 베이커리의 안에서 밖으로 나갈 경우, 원하는 동네를 머릿속으로 그리면 그곳에 도착할 수 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일반 손님의 경우, 자연스럽게 자신이 들어왔던 골목을 떠올리기 때문에 베이커리가 그 골목 안쪽에 자리 잡은 것으로 착각하게 된다.

 

 [오븐 안 마법의 방]
 빵을 굽는 용도로 사용하는 커다란 오븐. 평소에는 문을 열든 말든 평범한 오븐이지만,

오븐의 눈금이 존재하지 않는 곳까지 온도를 높이고 문을 열면 마법의 방이 열린다.
 입구의 높이는 150cm 정도로, 어지간한 사람은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한다.

 

[마법의 방 안의 로비]

 마법의 방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넓은 로비를 마주할 수 있다. 서른 이상이 족히 앉을 수 있는 커다란 소파, 양쪽에는 책이 잔뜩 꽂힌 책장도 있다. 바닥에 놓인 빈백은 누구의 것인지 알 수 없다. 벽 끝에는 꺼지지 않는 벽난로가 자리 잡고 있다.

​[마법의 방 안의 식당]

 로비의 왼쪽으로 들어가면 식당이 있다. 식당은 무인 시스템으로 작동되며, 테이블에 돈을 올려두고 메뉴를 고르면 오래지 않아 음식이 테이블 위로 도착하는 방식이다. 분명히 마법을 사용한 것이겠지만 음식 재료 자체는 마법과 큰 상관이 없다.
 주류도 식당에서는 판매하고 있지만, 과음해서 사고를 칠 경우 점장에게 혼날 준비는 해야 한다.

​[마법의 방 안의 개인실]

 로비의 오른쪽에는 점장의 방, 그리고 맞은편에 개인실이 있다.

출입문은 단 하나뿐이지만 머릿속으로 ‘내 방으로 들어가겠다’고 생각하면 방으로 들어갈 수 있다. 마찬가지로, 타인의 방에도 ‘들어가겠다’고 생각하면 들어갈 수 있지만 문이 잠겨 있기 때문에 허락을 받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


 방의 크기는 약 20평 내외로, 내부의 구조는 방의 주인이 가장 처음 상상하던 대로 그 모양을 갖춘다. 사소한 물건 같은 것들도 전부 상상하는 대로 존재하지만, 맨 처음 방에 들어서는 순간만 상상력이 작용하기 때문에 이후에는 아무리 생각해 봤자 물건이 더 나오진 않는다.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이 방의 물건들은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용도로 사용하려는 경우 무조건 허공에서 소멸된다.

 


 

앞 페이지로

돌아가기

Unknown Track - Unknown Artist
00:0000:00

당신은 위티 베이커리의

번째 손님입니다♥

© 2018 by (S)weety Company

bottom of page